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지부소식
분류 경남 창원시지부 등록일 2019-10-08 17:49:26
제목 논평(스타필드 입점 공론화위원회 권고를 존중하라)
첨부파일

스타필드 입점 공론화위원회 권고를 존중하라!

- 공론화위원회 찬반 결과를 보고 -

 

스타필드 입점과 관련한 공론화위원회가 마침내 결론을 내고 결과를 지난 2일 발표했다. 공무원 사회 역시 쉽게 결과를 예측할 수 없었으나, 찬성 비율이 71%로 높게 나왔으니 스타필드 입점을 둘러싼 장기간 공방은 일단락 되어야 한다.

 

공론화는 직접 민주주의의 한 형태이다. 여론조사가 무작위로 추출된 수동적 시민들의 직감적 의견인 반면, 공론화 과정은 찬반 측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학습과 토론을 병행하는 숙의과정을 거쳐 도출되는, 시민들의 집단의견이라는 점에서 여론조사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신뢰성이 크다.

 

스타필드 공론화 이전 2016년부터 3년 넘는 기간 동안, 찬반 단체들로 인해 우리시 홈페이지는 마비되다시피 했고, 우리시 행정력은 그에 매달려 엄청난 인력과 시간이 투입되었다. 우여곡절 끝에 공론화 결과가 도출되었고, 이러한 공론화 과정을 장기간 묵묵히 수행해 온 우리 조합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공론화의 논의로 시민들의 뜻이 도출되었으니 그 결과는 존중되어야 한다. 스타필드가 들어서는데 이견(異見)과 많은 우려스러운 점도 있으나, 입점 자체를 두고 더 이상의 논쟁은 시민들의 뜻을 거스르는 행위이다.

 

이해관계자 모두는 공론화 결과를 존중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2019. 10. 8.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이전글 위원장,수석부위원장,사무처장 직무수행경비 사용내역(7~9월) 2019-10-07
다음글 광양시 전라남도 종합감사에 따른 면담 결과 알림 2019-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