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9-20 14:48:06
제목 9/19-20 인사혁신처와 노사워크숍 개최

 

9/19-20 인사혁신처와 노사워크숍 개최

 

- 노사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의 시간 마련

 

919()~20() 천안 대명리조트에서 인사혁신처와 통합노조의 노사워크숍이 12일로 진행됐다. 인사혁신처와 통합노조 간 대화의 시간을 갖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말을 전하는 이충재 위원장과 윤병일 노사협력관 통합노조

 

강의에 앞서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통합노조는 계속 성장하고 있다. 통합노조를 만든 후 공공노총을 세웠고 이제 연금 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연금유니온을 창립하려고 한다. 사회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동체를 조성해야 하자. 다른 공무원 노조가 우리를 견제할 때 우리는 더 큰일을 해 나가면 된다. 우리의 캐치프레이즈와 같이 국민과 조합원을 위한 단 하나의 노동조합이 되어야 한다. 여기 있는 동지들이 함께 국민들을 위한 노동운동을 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어서 인사혁신처 윤병일 노사협력관은 시기상 바쁜 상황에도 통합노조와 함께하고자 이 자리에 왔다. 통합노조는 정책노조로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내고, 노사가 함께 국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또 예전과 같은 투쟁, 대립의 관계가 아닌 소통과 협업을 하는 노사관계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앞으로도 인사처와 통합노조가 계속 건전한 노사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바란다.”고 답했다.  

   

    

통합노조

 

첫 날 특강시간에는 윤지원 강사의 예술의 눈으로 본 세상이라는 강의를 들었다. 미술 큐레이터이자 첼리스트인 강사가 직접 첼로를 연주하는 멋진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기념사진 촬영 후 통합노조의 2019년 사업에 대한 중간보고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후 저녁 만찬을 통해 인사혁신처-통합노조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다

 

통합노조

 

이튿날에는 통합노조 이성대 정책실장의 우리 헌법과 UN국제협약으로 바라본 노동권이라는 강의를 듣는 것으로 노사워크숍의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통합노조


이전글 목포시 최홍림의원 갑질을 규탄한다!-갑질 규탄 기자회견 개최 2019-09-03
다음글 10/1 공적연금수급자유니온 창립총회 2019-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