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뉴스&속보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12 11:02:53
제목 지부와의 대화시간!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지부와의 대화시간!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 2회 순회 간담회 통해 지부의 목소리 듣기 위해 노력할 것

- 지부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 듣고, ‘통합노조의 나아갈 길에 대해 제시

 

지난 926() 창원시지부를 시작으로 10여개의 지부와 함께 진행된 지부순회 간담회가 119() 경기교육청지부를 마지막으로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9/26 창원시지부

통합노조

   

창원시지부는 노사워크숍에서 이충재 위원장이 통합노조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통합노조의 역사 및 성과,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 공동체 운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10/7 광양시지부

통합노조

  

광양시지부는 이번 해 잦은 태풍의 영향으로 조합원들이 초과근무 및 비상근무와 관련한 문의를 많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조직확대 방법과 연금문제에 대해서도 질문하고 조합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10/7 고흥군지부

통합노조   


고흥군지부는 우리노조가 얻은 성과를 타 노조가 자신들의 성과인 양 선전한다고 지적하며 정책성과에 대해 조합에서 빠르게 적극 선전하기를 요청했다. 또한 고흥군청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는 전출 및 인력부족 문제에 대해 설명하며 전출제한 완화와 이에 따른 관리 문제에 대해 조합과 의견을 나눴다.

 

10/7 목포시지부

통합노조  

   

목포시지부에서는 주요사안으로 현재 진행중인 갑질시의원 규탄 투쟁 진행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0/22 강남구지부

통합노조  

 

강남구지부에서는 근속승진 문제와 시간외 수당 등에 대한 여론을 걱정했다. 앞으로 조합에서 적극적으로 정부에 다양한 의견을 건의하고 제도개선에 힘써 주기를 요청했다.

 

10/22 은평구지부

통합노조  

   

지부장 선거를 앞둔 은평구지부에서는 근평시즌이라 바쁜 상황이었다. 근속승진 문제와 초과근무 등에 대해 제도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조합에서는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서 바쁜 업무 중에도 계속해서 정부와 싸워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10/23 구로구지부

통합노조  

   

구로구지부에서는 아직 공공노총에 대해 모르는 지부임원들에게 노총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요청했다. 특히 공무원과 공무직 갈등이 심한데 이를 어떻게 풀 수 있을지, 이와 연계하여 수당체계에 변화가 있을지 질문했다. 조합에서는 앞으로 공무원사회 노동운동 뿐 아니라 공공서비스 노동자와 비정규직 등 사회 전체를 아우르고 연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0/23 수원시지부

통합노조  

   

수원시지부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의 노조가입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특히 요즘 젊은 공무원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노조 가입의 장점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악성민원 문제, 공무직 관련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조합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10/26 시간선택제본부

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는 조합원·후원회원 워크숍 겸 순회 간담회를 함께 진행했다. 지금과 같이 본부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조합과 함께 협력하여 각종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11/9 경기교육청지부

통합노조  

   

경기교육청지부에서는 간부수련회 겸 순회간담회를 진행했다. 공무원사회 정년연장 및 퇴직문제, 행정실 법제화, 복수노조의 연대, 근속승진과 시간외 수당 등에 대해 대화하고 논의했다.

 

조합에서는 각 지부를 방문하여 공통적으로 통합노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앞으로 공무원사회 노동운동 뿐 아니라 국민과 함께 호흡하고 생애 전 주기를 바라보는 노동운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도 우리 스스로가 주체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제도 개선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강조했다. 각 지부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모든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이전글 「공무원임용령」 개정으로 적극행정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2019-11-05
다음글 12/3 연금유니온 출범식 및 창립세미나 개최! 2019-12-03